고객 데이터 보호 방법 6가지

고객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는 6가지 방법

고객 데이터 보호

기업은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도구, 교육에 투자해야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우려가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가 개인정보 보호 정책과 데이터 수집 방법에 대해 투명할수록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집한 정보를 보호하는 것뿐만 아니라, 보안 조치를 강화할 경우 고객 신뢰가 증가합니다.

보안 위반으로 인한 비용은 다수 존재하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고객 데이터 보호 실패는 고객 손실과 평판 손상으로 이어지며, 이는 기업의 장기적인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 데이터 유출 사건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개인정보가 손상될까 걱정하고 있습니다. 정보 수집, 사용, 저장, 공유 또는 전송하는 모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데이터 보호법 및 모범 사례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할 책임이 있습니다.

고객 데이터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요?

단일 방법으로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기업은 데이터 수집 및 저장 관행을 강화하기 위해 암호화, 네트워크 보안, 접근 제한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직원이 고객 데이터를 적절하게 사용하도록 교육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객 데이터 보안을 위한 모범 사례

고객 데이터 보호 모범 사례는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다룹니다. 정보 프라이버시는 정보 수집, 사용 및 저장 방식과 관련이 있으며, 정보 보안은 수집된 정보를 해커와 사이버 범죄자로부터 보호하는 것입니다. 비즈니스는 보안 소프트웨어, 접근 제어 도구, 직원 교육을 통해 고객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여섯 가지 모범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 운영자는 고객 데이터 보호 방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소비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기업은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어떻게 사용하며, 저장하는지 이해해야 하며, 이러한 관행이 고객 프라이버시 법규를 준수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주 및 연방 수준, 그리고 국제 기구에 따라 다양한 규정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이 법률을 준수하지 않으면 벌금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고객 데이터 제한하기

기업은 많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데, 이러한 정보는 데이터 유출 시 악성 행위자가 접근할 수 있는 또 다른 데이터입니다. 수집하는 정보를 꼭 필요한 것으로 제한하면 데이터 유출의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보호 팀은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 없는 기록을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제거해야 합니다.

3. 데이터 저장 보안 방법 결합하기

안전한 데이터 저장 시스템은 고객 파일을 보호하기 위한 자동화된 기술과 수동 프로세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접근이 어려운 파일일수록 해커가 공격하려는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암호화 기술과 PIN 보호 게이트웨이는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두 가지 우수한 저장 보안 방법입니다.

4. 데이터 위치에 대한 접근 제한 설정하기

직원들의 역할이나 의무에 따라 접근이 제한된 네트워크는 기업에 유리합니다. 해커가 감염된 파일이나 링크를 사용하여 네트워크나 디바이스 접근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접근 제한을 구현하면 해커가 민감한 정보에 대한 접근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사이버 보안 보호에 투자하기

고객 데이터 보호를 위해 포괄적인 보안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와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이버 위협을 조기에 탐지하는 소프트웨어와 불필요한 트래픽과 다운로드를 방지하는 방화벽을 갖추면 고객의 개인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워집니다. 민감한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저장하는 회사는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해 해커의 동기를 예측하고 한발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6. 직원 교육 실시하기

고객 데이터를 보호해야 하는 기업 소유자와 관리자들은 사이버 보안 인식 교육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사이버 공격을 인식하고 복구하는 방법을 배우며, 조직의 데이터 수집 방법과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맞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정기적으로 해킹 사기, 고객 데이터 보호 방법 및 최선의 보안 관행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해커들이 고객 데이터를 훔쳐 이익을 얻으려고 하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보안에 투자하고 고객 정보를 보호해야 합니다. FTC의 IT 솔루션을 채택하여 해커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가고 고객의 신뢰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원문 : https://blog.escanav.com/6-ways-to-better-protect-customer-data/